스패로우, 이노룰스에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점검 도구 공급
상태바
스패로우, 이노룰스에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점검 도구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가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솔루션 기업 이노룰스에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점검 도구인 ‘Sparrow SAST’를 공급했다.

이노룰스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노룰스는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 취약성을 이용한 공급망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보안과 무결성을 확보해 고객사에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고자 Sparrow SAST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parrow SAST는 형상관리툴 Git, SVN 등을 포함한 이노룰스 개발 환경에 연동돼 개발 단계에서부터 잠재적인 취약점을 제거한다. 점검 결과도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Jira)에 연동해 지속 관리함으로써 자동화된 데브섹옵스(DevSecOps)환경을 구현했다.

특히, 개발자가 보안 기준을 충족한 소스코드만 형상관리 시스템에 병합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개발 이후에는 보안 담당자가 전체 소스코드에 대한 재검증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단계적인 보안 점검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이노룰스의 고객사가 요구하는 보안 취약점 점검 기능을 충족시키기 위해 Sparrow SAST의 분석 보고서를 활용, 코드 안전성을 증빙하고 취약점 점검 결과를 가시화했다.

Sparrow SAST는 행정안전부 보안가이드, 금융감독원 전자금융감독규정, OWASP Top 10 등 국내외 주요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하고 있어 필요한 보안 취약점 기준으로 진단이 가능하며, 맞춤형 점검 결과 보고서도 제작할 수 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소프트웨어 공급망이 복잡해지면서 파급력이 더욱 커진 공급망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발 및 배포 과정에서 발견된 취약점을 선제적으로 조치해야 한다. 이노룰스는 소프트웨어 벤더사가 소프트웨어 공급망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구를 활용한 모범 사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