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과기부-KISA ‘내서버돌보미’ 사업 연속 진행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과기부-KISA ‘내서버돌보미’ 사업 연속 진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중소기업 사이버 보안 지원 사업 '내서버돌보미'의 서비스 수행사로 선정됐다.

내서버돌보미는 중소기업의 주요 서버(웹서버, DBMS, ERP 등)에 대한 원격 보안 점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보 보호 전문 자격을 갖춘 컨설턴트가 점검 대상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 운영체제(OS)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취약점 점검을 진행한다.  컨설턴트가 기업 관리자 PC에 원격 접속한 뒤 기업 담당자와 동일한 화면을 공유하면서 점검을 수행하므로, 서비스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보장된다.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내서버돌보미 서비스 사업에 선정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중소기업이 서비스 이용 후에도 자체적으로 보안 점검을 실시할 수 있는 자가 진단 도구를 제공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서버 보안 결과와 KISA의 ‘중소기업 서버 보안 개선방안’ 연구 결과를 토대로 랜섬웨어 공격 의심 파일 등의 진단 항목을 고도화하고, 자가 진단 도구 내 통계 화면 및 점검 기준 버전 관리 기능 등을 개선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전문 컨설턴트가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는 내서버돌보미 서비스 도입을 통해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마련했으면 한다. 전년도에 이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업 주요 서버에 대한 보안 점검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이용 안내 및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