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파주시 에너지 지원금 사업에 구독형 통합 인증 서비스 공급
상태바
넥스원소프트, 파주시 에너지 지원금 사업에 구독형 통합 인증 서비스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기업 넥스원소프트가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서비스’에 구독형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통합 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NexBe Sign)’을 공급한다.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추진되는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서비스는 최근 에너지 폭등에 따른 민생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전 가구를 대상으로 20만 원씩 난방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3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넥스원소프트가 공급한 통합 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전자 서명 인증 표준 모듈을 적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SaaS 방식으로 개발한 간편 인증 통합 서비스다. 인증받은 사업자의 통신 규격을 모두 적용한 안정적인 통합 인증 중계로 다양한 인증 서비스에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다.

넥스비사인은 SaaS 방식이므로 초기 인프라 투자 없이 연동만으로 즉시 도입할 수 있으며 통합 인증창을 통해 간편 인증 사업자의 본인 인증과 전자 서명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대국민 본인 인증 및 전자 서명 서비스 도입 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통합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처음 시행된 지자체 에너지 지원금 사업에서 우위를 선점한 만큼 이후 진행될 전국 지자체 사업 참여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KISA와 긴밀히 협력해 전자 서명 인증 표준화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디지털 인증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통합인증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