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무선 시스템 출시 돕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상태바
ADI, 무선 시스템 출시 돕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무선 시스템 개발자가 설계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돕는 'O-RU(open radio unit)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한다. 

이 플랫폼은 광학 프런트홀에서부터 RF까지 포함하는 통합 솔루션으로서, 매크로 셀과 스몰 셀 무선 장치(R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맞춤 설계를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4G-5G RU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기술을 활용하며, 모든 서브 6GHz 대역 및 다양한 전력 변화와 멀티 밴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O-RU의 개발 주기가 점점 더 짧아지고 통신 사업자의 요구 사항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RU 개발자 리소스가 부족해졌다. 방대한 부가 리소스들을 통합하고 있는 이 완전한 RU 솔루션을 활용하면 설계자는 혁신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해당 기업은 더 많은 RU 설계 기회를 놓고 경쟁할 수 있다.

ADRV904x-RD O-RU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은 성능이 입증된 디지털 전치 왜곡(digital pre-distortion, DPD) 등 첨단 디지털 프런트 엔드를 포함하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를 통합하고 있다.

ADI의 상용 O-RAN 7.2a IP 스택은 인텔의 Agilex 7 F-시리즈 FPGA 상에서 호스팅돼, 탁월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8T8R 매크로 셀 애플리케이션을 가정해 인텔 FlexRan 서버 하드웨어 상에서 실행되는 Radisys Layer 2/3 소프트웨어로 테스트됐다.

ADI 통신 및 클라우드 사업의 마케팅, 시스템 및 테크놀로지를 총괄하는 조 배리(Joe Barry) 부사장은 “첨단 RU 설계를 완성하는 데에는 상당한 설계 리소스가 요구된다. ADI는 인텔 및 래디시스(Radisys)와 함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RU 설계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견고한 O-RAN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 및 래디시스와 협력해 O-RAN의 잠재력 실현을 가속화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네트워크 사업 부문의 총괄 매니저(GM)인 마이크 피튼(Mike Fitton) 부사장은 “무선 시장에서, 고객들은 오늘날의 다이내믹한 표준에 맞춰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ADI의 ADRV904x-RD O-RU는 인텔의 고성능 Agilex 7 F-시리즈 FPGA를 보완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의 방대한 반도체 포트폴리오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DFE 포함)와 결합해, 고객이 차별화된 기능 세트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래디시스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총괄 매니저인 무니시 차브라(Munish Chhabra) 수석 부사장(SVP)은 “인텔 및 ADI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Release 17 호환 Connect RAN 5G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이 첨단 개방형 무선 설계가 제공하는 통합 용이성과 고성능 특성은 O-RAN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