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01회 PC정비사, 네트워크관리사, 영상정보관리사 등 원서 접수 시작
상태바
2023년 제01회 PC정비사, 네트워크관리사, 영상정보관리사 등 원서 접수 시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2.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주관 자격시험 2월 28일부터 4일간 원서 접수 진행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에서 4월 2일(일)에 시행하는 2023년 제01회 정보통신 분야 자격시험의 원서 접수가 2월 28일(화)부터 3월 3일(금)까지 4일간 진행.

이번에 시행되는 시험은 국가 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와 PC정비사 2급 실기, 등록 민간 자격 영상정보관리사와 스마트홈관리사다.

응시 지역은 서울·인천·수원·대전·광주·대구·부산의 7개 지역으로 응시 지원자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PC정비사 2급은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검정한다.

▲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운용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엔지니어 직업군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무 활용 능력을 평가 및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스마트홈관리사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등 스마트홈에 관한 이론 지식과 숙련 기능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을 일반적인 권한 내에서 설계·구축·운용할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검정한다.

▲영상정보관리사는 영상 정보 처리 기기(CCTV, 드론 영상 등)에서 수집되는 영상 정보를 관리 및 보호하고, 지능형 영상 정보 관제 시스템을 모니터링‧운용할 수 있는 관제 능력 보유 여부를 검증하는 자격이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통신 관련 분야의 자격 종목 개발 및 제도 연구를 통해 민간 자격 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 통신 신기술의 인증 연구, 국내 자격증의 국제 공인화, 국제 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협회가 주관하는 자격 종목으로는 PC정비사(공인)와 네트워크관리사(부분 공인), 인터넷보안전문가(민간 자격), 인터넷보안관리사(민간 자격), 영상정보관리사(민간 자격), 스마트홈관리사(민간 자격), 모바일로보틱스(민간 자격) 등이 있다.

이번 자격 시험의 원서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