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스토킹·데이트폭력 예방 홈 보안 지원 나선다
상태바
SK쉴더스, 스토킹·데이트폭력 예방 홈 보안 지원 나선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서울 강북구 및 강북경찰서와 함께 스토킹·데이트폭력 예방을 위한 홈 보안 지원에 나선다. SK쉴더스는 서울 강북구·강북경찰서와 함께 홈 보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가 발간한 '치안전망 2023'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트폭력과 스토킹 범죄 등이 포함된 코드제로(신고 대응 매뉴얼 중 위급 사항 최고 단계) 신고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데이트폭력 신고 건수는 지난해 9월 기준 5만 2767건으로 전년 동기(4만 1335명) 대비 27.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으며, 올해도 관련 신고 및 입건 건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돼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 10일 강북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용남 SK쉴더스 서울동본부장, 이순희 강북구청장, 정재일 강북경찰서장 등 각 협력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협력 기관은 강북구 내 발생할 수 있는 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먼저, SK쉴더스는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를 입은 강북구민을 대상으로 현관문 AI CCTV ‘캡스홈’을 지원한다. ‘캡스홈’은 현관문에 부착하는 AI CCTV와 모바일 앱이 연동돼 현관문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I 기반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등록된 가족 이외의 낯선 배회자가 탐지될 경우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한다. 또한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최단거리에 있는 SK쉴더스 출동 대원이 현장으로 신속하게 출동해 각종 위협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강북경찰서는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를 선별하여 강북구에 추천한다. 강북구는 강북경찰서에서 추천한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의 서비스 신청을 접수하여 SK쉴더스에 제공하며 사업을 관리한다. 향후 각 기관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시 안전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남 SK쉴더스 서울동본부장은 "스토킹, 데이트폭력과 같은 생활 밀착형 범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축과 사회 안전망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빅테크 역량을 활용해 지역 사회 범죄 예방과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