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 제어 탐지 솔루션 공급
상태바
스틸리언,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 제어 탐지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2.0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이 코스콤(Koscom)에 모바일 원격 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RemoteBlock)'을 공급한다. 코스콤은 다양한 금융 회사에 I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스콤은 원격 제어 앱을 통해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등 각종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보안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으며, 비교 검토를 통해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최종 선택했다.

향후 케이프투자증권, BNK투자증권, 한양증권, 상상인증권, SC증권, 부국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들에 해당 솔루션을 배포하고, MTS 신규 고객사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보이스피싱 등 고객 대상 공격에 주로 사용되는 원격 제어 앱을 탐지한다. 탐지 이후에는 사용자 알림이나 실행 차단 등 원하는 방식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간편한 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보안원 등 금융권 원격제어 보안성 점검 대응에도 활용 가능하다.

스틸리언 김태민 앱수트팀 팀장은 “고객 보호를 위한 보안 기술 개발에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틸리언은 원격 제어 탐지 솔루션 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난독화, 보안 키패드, 백신(Anti-Virus), 앱 모듈 보호 등의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제공 중이며, 모바일 보안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앱수트 시리즈’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키움증권, 우리카드 등 100여 곳 이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