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확대
상태바
한싹,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확대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1.3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에 성공하며 클라우드 보안 사업 순조롭게 확장

한싹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공공 기관 자체 사업으로 발주한 ‘행정·공공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에서 클라우드 망연계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한싹은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들과 협력해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 3곳,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 1곳 등 다수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수주했다.

클라우드 전환 사업은 디지털플랫폼정부를 만들기 위해 홈페이지, 전사 자원 관리(ERP), 그룹웨어, 웹 메일, 대민 서비스 플랫폼 등 공공 IT 정보 시스템을 2026년까지 클라우드로 전면 이관하는 사업이다

한싹은 2년 전부터 클라우드 보안 연구 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망연계 서비스 시큐어게이트(SecureGate) 개발과 기능 고도화에 집중 투자해 왔다.

또한,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들을 비롯해 37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는 국가정보보안 기본지침에 따라 망분리 환경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으로 분리된 보안 수준이 서로 다른 망 간에 안전한 자료 전송과 서비스 연계, 메일 연계를 제공한다. 프라이빗(Private), 퍼블릭(Public), 하이브리드(Hybrid) 클라우드 등 공공 기관의 정보 시스템 이용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망연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시큐어게이트는 네이버, NHN, KT, 카카오, 가비아,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Azure) 등 국내외 클라우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자료 연계와 스트림 연계를 구독형 서비스로도 제공 중이다.

이기석 클라우드 사업 관리 부장은 “클라우드가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수요도 늘고 도입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선행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CSP, MSP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총력을 다하며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