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신한은행 등 금융권에 AI 기술 확산 적용
상태바
바이브컴퍼니, 신한은행 등 금융권에 AI 기술 확산 적용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등 주요 금융사에 적용했다.

바이브는 신한은행 쏠(SOL) 트렌드 테마 PICK에서 핀테크 자회사 퀀팃과 함께 주식 테마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바이브는 테마와 종목에 대한 분석을, 퀀팃은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은 여러 테마를 중심으로 선별된 주식 종목과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바이브는 미래에셋증권에도 AI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AI 리포트는 바이브가 보유한 AI 어시스턴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폭넓은 종목 및 시황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HTS와 MTS를 통해 매일 장 시작 전 50여 개의 AI 리포트를 제공 중이다. 특히 개인 투자자들이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정보를 분석해 종목 및 시황 보고서를 생성한다. 

뿐만 아니라 2020년부터 한국투자증권의 AI 리서치 ‘에어(AIR, AI Research)’에도 해외주식 관련 영문뉴스를 선별해 제공하고 있다. 이는 특정 종목에 대한 영문 뉴스를 이슈로 나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근 오픈 AI의 초거대 AI 언어 모델인 챗GPT와 같이 AI가 인간의 노동력을 줄여주는 기술이 주목받는 가운데, 바이브도 자체 AI 어시스턴트 기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이브의 AI 어시스턴트 기술은 AI를 학습시켜 금융, 법률 등 전문 분야를 다루는 AI 비서다. 

자연어 처리를 통해 메뉴 가이드와 자료 탐색은 물론, 분석 및 리포트까지 작성해 제공함으로써 사람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수행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현재 자체 금융 정보 서비스인 ‘핀터랩스(Finter Labs)’에서 데모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