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종단 간 암호화’ 기능 강화
상태바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종단 간 암호화’ 기능 강화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Meta Platforms)가 페이스북 메신저와 인스타그램의 종단 간 암호화(E2EE, end-to-end encryption) 기능을 강화한다. 메타는 E2EE 기능을 점진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메타는 공지사항을 통해 “E2EE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때 그 과정에 대해서도 사용자들에게 자세히 알릴 것이다. 메신저로 송수신되는 수십억 개의 메시지에 E2EE를 적용하려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다. 2023년에는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실행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타는 또한 테마,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그룹 프로필 사진, 링크 미리 보기 등 E2EE 채팅에 기본 메신저의 일부 기능도 도입한다.

업계 관계자는 “메타의 EE2E 기능 확장 발표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더 중요한 건 사용자들이 메타가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다. 메타의 데이터에는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많은 개인정보가 포함돼 있다. 이에 E2EE를 확장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2년 8월 메타는 페이스북 메신저와 인스타그램에서 E2EE 기능을 확대하고 대화를 백업하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