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독립 감사 통해 노-로그 정책 입증
상태바
노드VPN, 독립 감사 통해 노-로그 정책 입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VPN이 최근 세 번째 노-로그 정책(No-Log Policy) 검증 절차를 마쳤다.

이번 검증은 감사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를 통해 진행됐으며, 노드 VPN은 철저한 노-로그 정책 준수를 증명하기 위해 2018년을 시작으로 2년마다 독립적인 기관을 통해 감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감사를 위해 특별 구성된 팀이 설계한 심층적인 검토, 특정 시점 평가, 결과 도출의 세 단계에 따라 진행했으며, 팀은 노드VPN의 표준 VPN, 더블 VPN, 어니언 오버(Onion Over) VPN, P2P 서버, 난독화 서버의 작동 절차 및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서버 시스템 전체의 구조와 중앙 인프라를 면밀히 점검했다.

그 결과 노드VPN이 사용자의 로그 정보를 일체 보관하지 않는 노-로그 정책이 지켜지고 있음을 발표했다.

조성우 노드VPN 한국 지사장은 “IP주소는 물론, 방문한 웹사이트, 액세스한 콘텐츠, 머문 시간 등 기기를 부팅해 끌 때까지 사용자의 모든 발차취가 기록된 로그 정보는 노드VPN과 같은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이 핵심적으로 지켜야 할 고객의 프라이버시다. 이번 감사를 통해 노드VPN이 고객의 로그를 보관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을 또 다시 증명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