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스마트파킹 솔루션 쇼케이스 개최
상태바
한화테크윈, 스마트파킹 솔루션 쇼케이스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보안 솔루션 기업 한화테크윈이 12월 28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파킹 쇼케이스(Smart parking Showcase)’를 개최하고 자체 개발한 스마트파킹 애플리케이션 '모플(mopl)'을 공개했다.

모플은 '두의 삶에 러스 되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스마트파킹 플랫폼, 주차 관제 시스템, 주차 유도 및 관리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파킹 플랫폼은 입주민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관리사무소 전용 관리 웹/애플리케이션, 경비실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편의 서비스 및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

주차 관제 시스템은 차량의 입출차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번호 인식기, 주차 차단기, 방문객 인터폰, 보조 번호 인식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다. AI 기반 차량 번호 인식을 통해 정확도 높은 인식률을 자랑하며 클라우드 기반 관제 서버를 적용해 현장 서버의 고장, 수리, 교체 등의 이슈를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 문제 발생 시에도 원격으로 빠른 AS 지원이 가능하다.

주차 유도 시스템은 차량이 주차 관제 시스템을 거쳐 주차 공간으로 들어왔을 때 주차 현황(만차/공차) 정보를 제공한다.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전방향 고해상도 영상 모니터링으로 주차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이벤트 검색 및 해결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국내 유수 건설사를 포함한 건물 및 아파트 관리 회사, 관련 기기 운영 회사 등 고객사 100여 명과 SI 파트너사, 설계 관련 담당자들 1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주차 관리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파트너사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한화테크윈의 스마트파킹 솔루션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 오늘 쇼케이스에 와보니 한화테크윈이 보유한 기술 강점은 물론 이를 통해 확장해 나갈 시스템에 대해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화테크윈은 영상 보안 사업을 통해 축적된 비전(Vision)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주차 시스템과 플랫폼을 활용해 스마트파킹 사업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한국의 주거 환경을 고려해 아파트 시장을 타깃으로 스마트파킹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며, 순차적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향상시켜 상업용 시장으로 점점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