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i-oneNet DX(아이원넷DX)',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상태바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i-oneNet DX(아이원넷DX)',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휴네시온의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인 i-oneNet DX(아이원넷DX)가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보안기능확인서는 보안적합성 검증 절차 간소화를 위해 정보 보호 시스템·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공인 시험 기관이 ‘국가용 보안 요구 사항’ 만족 여부를 시험해 안정성을 확인한 후 발급된다.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을 통해 앞으로 국가 공공 기관에서 아이원넷DX를 도입 시 보안 적합성 검증을 생략할 수 있게 됐다.

아이원넷DX는 서로 다른 망 간 자료 전송 시 높은 보안성을 위해 양방향 세션 연결없이 물리적 단방향 매체를 이중 경로로 구성한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이다.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을 필요로 하는 국방, 에너지, 정보 통신, 교통 등 국가 기반 시설에서 보안 수준이 높은 망(폐쇄망)으로 안전한 데이터 연계를 제공하고, 일괄 정책 관리 및 통합 관리를 통한 보안 감사가 가능하다.

휴네시온 관계자는 “아이원넷DX는 운영 기술(OT)과 산업 제어 시스템(ICS) 보안을 위해 특화된 양일방향 망연계로 기존에도 CC인증을 획득한 검증된 솔루션이다. 최근 납품한 고객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고,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