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XR 솔루션 통해 장애인 위한 원격 투어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버넥트, XR 솔루션 통해 장애인 위한 원격 투어 프로그램 진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가 원격 현장 관리 XR 솔루션인 ‘버넥트 리모트(Remote)’를 활용한 ESG 프로그램으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원격 투어를 진행했다.

실제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끊김 없이 현장을 연결할 수 있는 버넥트 리모트로 휠체어 사용자 대신 투어를 진행해주는 원격 투어는 장애인 유투버 ‘평일 특사 휠어로’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원격 투어 장소는 유투버가 휠체어를 타고 직접 가기 어려웠던 부산의 해동용궁사로 정해졌다. 해동용궁사는 해안 절벽에 지어져 지형이 가파르고 계단이 많아 휠체어를 타고 관람하기 어려운 곳이다.

부산에 거주하고 있지만, 부산의 유명 관광지인 해동용궁사를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유투버는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한 ‘버넥트 아바타’를 통해 해동용궁사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었다.

원격 투어를 진행한 권도혁 ESG기획팀장은 버넥트 리모트가 구동되는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하고, 실시간으로 유투버와 소통하며 리모트의 화면 공유 및 AR포인팅 기능 등을 활용해 원격 투어를 원활하게 진행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러가지 형태의 랜선 투어가 등장했지만, 이번 원격 투어는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채로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유투버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유투버 평일 특사 휠어로는 “해동용궁사는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없는 곳이지만,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하니 마치 현장에 다녀온 것처럼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다. 너무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격 투어를 기획한 권 팀장은 “이번 원격 투어로 버넥트 리모트가 산업현장 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XR 솔루션을 활용한 ESG 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