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역 협업 전시 'Eco-Echo展' 개최
상태바
KISA, 지역 협업 전시 'Eco-Echo展'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립목포대학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과 함께 ‘Eco-Echo展’을 KISA 나주 본원 및 IPET 청사에서 올해 12월 15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 전시한다.

KISA는 지역 예술 활성화 및 지역 상생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사를 개방하여 목포대학교 미술학과 학생 50여 명의 다양한 작품(미디어 아트, 입체 조형, 회화 등)을 전시한다. 이는 미술학과 학생들에게는 작가로서 지역 주민·직원과 첫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시 공간이 부족한 지역사회에는 문화 예술 공간을 제공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Eco-Echo展’은 생태계의 일부분으로서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살아 가야 한다는 생태주의(Ecology)의 울림(Echo)을 담아 지어진 명칭으로, 학생 작가들의 생태주의적 시각이 반영된 독창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서 목포대학교 학생들이 본인의 작품을 직접 설명하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전시회가 우리 지역의 생태주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실천하는데 작지만 큰 날개짓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KISA는 지역 상생 협력·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소통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