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솔루션에 안티 랜섬웨어 기능 탑재
상태바
지니언스, EDR 솔루션에 안티 랜섬웨어 기능 탑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에 안티 랜섬웨어(Anti-Ransomeware) 기능이 추가됐다.

랜섬웨어 공격은 공공 기관, 기업, 개인 PC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하며 해마다 피해가 커지며 심각한 경제적 손실로 이어지고 있다.

지니안 EDR 안티랜섬 모듈(Genian EDR AntiRansom Module)은 랜섬웨어 전문 탐지 엔진을 통해 사전 방역을 강화한다. 감염 시 랜섬웨어 동작을 인지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시그니처에 의존하지 않고 악성 행위를 탐지한 후 차단하는 방식으로 신·변종 랜섬웨어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랜섬웨어가 데이터 및 파일을 암호화하기 전 실시간으로 백업하고 치료 후 자동으로 복원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구성 파일 삭제 및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도록 보호 ▲MBR이 변조되는 것을 차단하여 윈도우 부팅 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보호 ▲랜섬웨어 탐지 시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에서 미흡했던 가시성 정보를 EDR과 연계하여 제공 등이다.

단순 랜섬웨어의 차단과 피해 파일 복구뿐 아니라 EDR을 통한 유입 경로, 정보 유출 등 추가적인 피해 상황에 대한 가시성을 통합 제공한다. 또한 관리자의 개입 없이 탐지·차단에서 백업·복구까지 자동화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민상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연구개발실 상무는 “일부 EDR 벤더에서 랜섬웨어 탐지 기능과 윈도우 VSS(볼륨 새도 복사본 서비스)를 활용한 백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관리자 개입 없이 탐지, 차단에서 복구까지 완전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지니언스가 유일하다고 해도 무방하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전문 안티 랜섬웨어 기능이 추가된 지니안 EDR을 통해 완성도 높은 기능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