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제로트러스트 구현 가능한 통합인증 플랫폼 ‘원패스 2.0’ 출시
상태바
라온시큐어, 제로트러스트 구현 가능한 통합인증 플랫폼 ‘원패스 2.0’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시큐어가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되고 제로스러스트 전략 구현이 가능한 모바일 앱 기반 다채널 통합 인증 플랫폼 ‘원패스(OnePass) 2.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원패스 2.0은 지난 2015년 출시한 FIDO 기반의 다채널 인증 플랫폼 원패스 1.0에 B2E(Business to Employee) 특화 기능을 추가한 제품으로 서비스 속도 향상, 솔루션 운영 및 성능 최적화, 조직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존 원패스 1.0은 FIDO 인증을 획득한 FIDO 기반 다채널 인증 플랫폼으로 지문, 홍채, 안면 PIN, 패턴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통해 편리한 본인 인증 뿐 아니라 개인정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시스템 보안과 사용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원패스 1.0은 신한은행, 정부24, SR 빗썸 등 금융기관, 정부 기관, 일반 기업 500여 곳 이상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원패스 2.0은 기존 원패스 1.0에 ▲필수 기능 선별∙메뉴 체계 간소화를 통한 플랫폼 경량화 ▲솔루션 운영 및 관리 기능 강화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간편하고 효율적인 관리 환경 지원을 더하여 서비스 속도 및 솔루션 운영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생체 인증 기반 Passwordless 방식으로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다중 요소 통합 인증(MFA)기능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신규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관리자 기능을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근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하는 사이버 보안 모델인 제로 트러스트가 사이버 보안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제로 트러스트 관점에서 보안 환경 구축을 고민하고 있다.

원패스 2.0은 생체 인증을 통해 Passwordless 환경을 구현하면서 접근 권한이나 사용 권한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제로 트러스트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모바일 앱 기반 다채널 통합 인증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라온시큐어는 구글, MS, 삼성전자, 알리바바, 인텔 등 글로벌 기업 260여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생체인증협회(FIDO Alliance)의 이사회(Board) 멤버로 선임돼 활동하며 국내외 생체 인증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생체 인증 시장에서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안전성을 검증받은 원패스 1.0 개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수요와 운영 환경을 반영한 원패스 2.0을 출시하게 됐다. 복잡하게 진화하는 기업 보안 위협과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한 업무 환경에 맞추어 강력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원패스 2.0은 B2E시장에서 대표적인 생체 인증 관련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