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중대재해 예방 전문 기관 도약 비전 발표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중대재해 예방 전문 기관 도약 비전 발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이 산재 예방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은 비전을 발표했다.

안전보건공단은 12월 8일 노사 대표 등 임직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비전 및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

창립 35주년을 맞아 개최된 이날 선포식에서는, 새로운 비전과 전략으로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실현과 최고의 산재 예방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종주 이사장의 기념사로 시작된 이날 선포식은 공단 황동준 노조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뒤이어 진행됐다.

공단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해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선포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최고의 산재 예방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 영상 상영 ▲노사 공동 결의문 채택 ▲4대 전략 발표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공단은 이날 선포식에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선포식 동영상을 생중계함으로써 새로운 경영 체계 실천 의미를 더했다.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는 임직원과 시민들이 새로운 비전·미션 퀴즈, 공단 홍보관 방문, 온라인 채팅, 방명록 작성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안종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공단은 노사가 함께 인재 중심의 책임 경영, 현장 중심의 혁신 경영, 고객 중심의 가치 경영을 실천하겠다.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 보건 종합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