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의료 정보 보안 위해 김승일 의원에 '데이터 보호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아크로니스, 의료 정보 보안 위해 김승일 의원에 '데이터 보호 솔루션' 공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가 의료 데이터 백업 및 보안을 위해 김승일 마취통증의학과에 아크로니스의 통합 사이버 보호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Acronis Cyber Protect Cloud)'를 도입했다.

병의원에서는 환자 접수부터 진료 처방에 이르기까지 모두 내외부 의료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연동돼 활용해야 한다. 진료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없는 사태를 막기 위해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

김승일 마취통증의학과는 동대문구에 위치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 의원이다. 김승일 의원은 전산 시스템 전자 차트 데이터 보호 및 랜섬웨어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 백업 및 보안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에 김승일 의원은 최종적으로 아크로니스의 통합 사이버 보호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Acronis Cyber Protect Cloud)'를 도입했으며, 전자차트 서버와 클라이언트에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에이전트를 설치했다. 또한 시스템 전체를 복원할 수 있는 백업과 기존 안티 바이러스를 아크로니스 보안 패키지로 대체했다.

김승일 의원은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로 진료 업무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컴퓨터 시스템의 장애 시 빠른 데이터복구와 랜섬웨어, 멀웨어 등의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을 보장받게 됐다.

특히 김승일 의원은 실제 지난 여름 알약 랜섬웨어 감염 사태로 인해 인근 병의원의 진료 시스템이 마비되었음에도 정상적으로 진료 중단 없이 원활한 의료 서비스 제공이 가능했다.

김승일 의원은 백업 시스템 운영 공간 확보 및 관리 비용 면에서도 기존에는 별도의 저장장치나 보호 장비를 운영할 공간을 마련해야 했으며, 관리 인력 운영과 교육 등을 비롯한 일반 진료 외의 업무 부담이 발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