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오픈소스 활성화 위한 테크데이 개최
상태바
ETRI, 오픈소스 활성화 위한 테크데이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오픈소스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ETRI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를 통한 R&D 연구개발 혁신을 위해 11월 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오픈소스 테크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픈소스 테크데이는 정부 출연 연구 기관 오픈소스 R&D 활동 공유를 통해 연구 개발 혁신을 이루고 개방과 협업을 통한 연구개발 활동을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테크데이 행사는 ▲기조연설(Keynote) ▲오픈소스와 R&D ▲오픈소스 생태계 전략 ▲커뮤니티와 개발자 등의 주제 발표와 패널 토의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개방형 오픈소스 SW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및 공급망 관리’를 주제로 패널 토의가 진행되며, 오픈소스 기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핸즈온(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오픈소스와 산업 간 상호작용의 미래와 대응 방안, NHN과 카카오를 비롯한 여러 기업의 오픈소스 개발 및 활용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픈소스를 이용한 무인기 개발 및 비행 성능 시험, Open API 형태의 딥 러닝 모델을 활용한 연구 동향 분석, 한국화학연구원 ChemAI를 활용한 데이터·인공지능 활용 방안 등 다양한 방법론도 함께 소개된다.

이번 오픈소스 행사는 항공우주, 화학, 에너지, 원자력, 과학기술 데이터 등 출연연이 추진 중인 다양한 연구개발 분야의 기술을 알아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