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 동국대학교 고효율 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GS ITM, 동국대학교 고효율 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0.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억 원 규모 사업-시스템 재구축, HTML5 웹표준 전환, 고도화 등 구조 및 기능 전반적 개선 작업

GS ITM이 동국대학교의 고효율 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79억 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동국대학교의 학사행정연구정보시스템 '유드림스(uDRIMS)'의 재구축, HTML5 웹표준 전환, 고도화를 핵심으로 한다. GS ITM은 2025년까지 고효율 정보 시스템 구축을 위해 시스템 구조 및 기능의 전반적 개선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학사 정보, 일반·산단·연구 행정, 연구 관리, 부속 기관 시스템 등에 대해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적용 ▲정보 보안 강화 ▲사용자 UI 및 UX 개선 ▲경영 및 통계 정보 시스템 제공 ▲페이퍼리스 환경 실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민원 신청 서비스 확대, 전자계약·결재·자료 관리 솔루션 적용, 지능형 푸시 알림 서비스 적용 등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 ITM은 중앙대학교, 단국대학교, 세종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한 역량을 통해 동국대학교의 행정 및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산단 행정과 연구 관리 시스템 영역에서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실시간통합연구비관리시스템(RCMS) 구축 경험을 토대로 연구 과제 정보의 수월한 연계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정보영 GS ITM 대표는 "교육과 연구,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동국대학교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풍부한 대학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성과 편의성, 보안을 모두 잡는 정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성이 동국대학교 총장은 "최신 IT 기술을 이용한 지능형 차세대 정보 시스템인 유드림스 2.0 구축은 우리 대학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동국대학교가 세계 속의 선도 대학으로 발전하는 과정의 동반자로서 GS ITM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