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SK브로드밴드, 공공 DaaS 시장 공략 위해 협업
상태바
한싹-SK브로드밴드, 공공 DaaS 시장 공략 위해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0.2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데스크톱에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 공급 계약 체결

한싹과 SK브로드밴드가 공공 기관의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싹은 SK브로드밴드가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출시한 공공 기관 대상의 DaaS 서비스에 최적화된 망연계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합의했다.

DaaS는 기기와 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VDI) 서비스로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저장 데이터 등 업무 환경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중앙 클라우드에서 제공한다.

행정안전부는 2025년까지 부처별 행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공공기관의 인터넷망을 DaaS로 전면 교체하는 사업과 외부에서 근무 시 사용하는 공무원 업무용 노트북을 DaaS 기반의 ‘온북’으로 변경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한싹은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 PC에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한싹은 클라우드 데스크톱의 지속적인 보안 유지 및 관리를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전개하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큐어게이트는 공공 기관의 망분리 환경에 필수적으로 도입되는 대표적인 망연계 솔루션으로, 서로 보안 수준이 상이한 망 간에 가장 안전한 서비스 및 자료 연계 방식을 제공한다. CC인증 최상위 보안 등급인 EAL4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최근 보안기능확인서도 취득해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공공 DaaS 사업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새로운 먹거리다. 무엇보다 보안에 중점을 두고 사업자를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상위 등급의 보안 인증과 공공에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시큐어게이트의 높은 보안성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