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기반 사업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노뎁-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기반 사업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0.0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뎁과 네이버클라우드가 영상 관제, 데이터 통합 운영 모니터링 상용화와 VSaaS(Video Suveillance as a Service) 공동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립공원 재난 안전 통합 플랫폼 및 발달 장애 케어 사업에 대한 사례 확보 데이터 모니터링 상품 클라우드 이관 IoT Video Stream 서비스에 대한 기술 실증 AI 기반 CCTV 지능형 선별 관제 시스템 사업 모델 확보 등을 2023년까지 추진한다.

또한 이노뎁과 네이버클라우드는 각자의 영역에서 사업 기회 발굴 및 홍보를 담당하되,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노뎁의 MSP 파트너십 자격 취득과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네이버클라우드 교육 등을 지원하고, 이노뎁은 자체 개최하는 솔루션 콘퍼런스 파트너 참여 기회를 네이버클라우드에게 제공하는 내용을 협약에 포함시켰다.

이노뎁 이성진 대표는 “미래형 영상 관제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클라우드 기술의 확보는 반드시 필요하다. 지자체 영상 관제 1위 사업자로서 방대한 영상 데이터에 대한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이노뎁과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 기술을 가진 네이버클라우드가 협력해 성공적 사업모델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총괄 한상영 상무는 “국내 영상 보안 관제 시장은 약 1조 4천억 원 규모로 이 중 클라우드 기술 적용이 가능한 시장 규모는 3천억 원에 이른다. AI 기반 선별 관제 시스템과 CCTV 영상 분석을 위한 SaaS 도입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네이버클라우드가 지닌 인프라, AI, ML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성해 확장성 높은 영상 보안 솔루션을 적재적소에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