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구독형 오피스 ‘한컴독스’ 출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구독형 오피스 ‘한컴독스’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9.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6900원, 연 4만 9000원에 PC-모바일-웹에서 사용 가능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

한컴독스는 패키지 SW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개인용 기준) 월 6900원, 연 4만 9000원 만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한글 및 오피스 SW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고, 직관적인 UI/UX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선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 한셀, 한쇼)와 ma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한컴독스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여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 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컴은 한컴독스 출시를 기념해 1월 27일까지 한컴독스 신규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