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컵 OUT!”… 에듀윌, 사내 환경 보호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종이컵 OUT!”… 에듀윌, 사내 환경 보호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 CCTV뉴스 편집부 기자
  • 승인 2022.09.2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에 대한 국내외 기업들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종이컵을 포함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사내에 ESG 어젠다를 관리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설립한 에듀윌은 해당 위원회를 주축으로 종이컵부터 시작해,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에듀윌은 사무실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통해 삶의 터전인 환경을 보호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에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적극 지원 중이다.

에듀윌 대표이사 권대호, 제공=에듀윌
에듀윌 대표이사 권대호, 제공=에듀윌

 

앞서, 에듀윌 ESG위원회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 2주간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회사 내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직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종이컵을 포함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의견이 많았다. 에듀윌은 이를 수렴하되, 전 임직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동참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내 모든 종이컵을 한번에 없애기 보다는 종이컵 사용을 최소화하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오는 11월 24일부터 식당과 카페 안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뿐만 아니라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이에 유통가를 선두로 지자체와 에듀윌 역시 사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해 말 사회공헌위원회를 ESG위원회로 변경하고,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 ESG 경영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전 직원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에듀윌 ESG 경영 헌장을 채택하는 등의 행보를 보였다. 더불어 지난 8월, 나이스평가정보의 ESG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ESG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