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에서 시범 운영
상태바
사이버링크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에서 시범 운영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 인식 기술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가 FaceMe를 기반으로 한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을 CAC 본사 빌딩의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에서 시범 운영한다.

얼굴 인증 결제 서비스는 사이버링크의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엔진 FaceMe를 이용해 CAC 직원들이 미니스톱 포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카드, 스마트폰, 현금 없이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CAC 직원들은 계산대에서 상품을 스캔한 뒤 결제 화면에서 얼굴 인증 결제를 선택하고 화면 속 안내에 따라 본인 얼굴을 인증하기만 하면 된다.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하지만, PC만 있으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얼굴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돼 CAC 사원이 미니스톱 포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얼굴 대조 정보로 활용된다.

FaceMe에서는 다양한 옵션이 있어 앞으로 얼굴 인증 결제 서비스 개선 시 이용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얼굴 인증 이외에 표정도 유추할 수 있어 얼굴 인증 시에 사용자 표정으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사내 복리 후생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얼굴 인증 결제 덕분에 결제 도구를 휴대하지 않아도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다. 사무실 책상에 지갑을 두고 왔을 때도 다시 가져올 필요 없이 쇼핑할 수 있다.

아울러 결제 일시와 이용 금액 등 얼굴 인증 결제 구매 내역을 전용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매월 얼굴 인증 결제 이용 상한액을 전용 사이트에서 설정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