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FLIR,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 Si124 출시
상태바
Teledyne FLIR,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 Si124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 한국지사가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 Si124를 출시했다.

최근 음향 이미징 기술(초음파를 육안으로 확인시켜 주는 이미징 기술)이 제조 시설, 발전 시설 등에서 압축 공기 및 가스 누출이나 부분 방전(PD)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잡아낼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FLIR Si124 산업용 음향 카메라는 정확한 음향 이미지를 생성하는 음파를 감지, 표시 및 기록하는 기기다. 1.23㎏의 가벼운 무게와 사용하기 쉬운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자랑하는 휴대용 카메라 솔루션 Si124는 초음파 이미지를 디지털카메라 이미지에 실시간으로 오버레이해주는 게 특징이다.

또 제품 사용 시 사용자는 시각 및 음향 이미지를 화면에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소리가 발생하는 음원에서 문제를 정확히 짚어낼 수 있다. 이는 기존에 일반적인 기계, 전기, 진공 및 압축기 시스템을 대상으로 활용하던 검사 방법에 비해 최대 10배나 빠른 속도로 문제를 식별할 수 있게 한다.

124개 마이크와 고화질 실화상 카메라까지 갖춘 Si124(배터리식)는 최대 100m 떨어진 시끄러운 산업 현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잠재적인 문제를 더 효과적으로 잡아낼 수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 담당자는 “더 많은 소비자가 이런 초음파 이미징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FLIR는 FLIR Si124 산업용 음향 카메라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