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AWS 마켓플레이스에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등록
상태바
퀀텀, AWS 마켓플레이스에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등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코리아가 자사의 데이터 관리 지원 병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StorNext file system)’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는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 맞춤형 구성 또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구독 모델로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제 사용자들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신속하게 스토어넥스트(StorNext) 공유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어디서나 한팀으로서 영상 편집 작업을 협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간 파일을 복사하거나 전송할 필요 없이 데이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하고 협업함으로써 후반 작업 워크플로우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는 민첩한 프로덕션 스토리지 콘텐츠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퀀텀의 또 다른 클라우드 전략을 잘 보여준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스토어넥스트(StorNext) 사용 가능

스토어넥스트(StorNext)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전체 12TB 용량의 스토어넥스트(StorNext) 환경부터 시작하여 4가지 구성으로 구독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모델 또는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 모델로 기존 스토어넥스트(StorNext) 환경을 보완함으로써 고객과 파트너의 새로운 요구 사항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다.

각 스토어넥스트(StorNext) 솔루션은 공유 스토리지 환경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1. 퀀텀 FlexSync 및 FlexTier와 같이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볼륨 및 데이터 이동 서비스를 관리 및 모니터링하기 위해 사전 구성되어 즉시 사용 가능한 스토어넥스트(StorNext) 서비스와 함께, 12TB에서 62.5TB까지 선택할 수 있는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2. 고객의 운영비(OPEX) 예산에 맞춰 월간 계약부터 다년 계약까지 다양한 구독 계획 제공.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모델은 고객이 협상한 AWS EDP(엔터프라이즈 할인 프로그램) 구매 약정을 포함한다.

3. IMT(Integrated Media Technologies) 및 썬더캣(ThunderCat)과 같은 공인 퀀텀 및 AWS 컨설팅 파트너사의 프라이빗 오퍼(private offer) 이용이 가능하다.

4.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 및 아마존 EBS(Amazon Elastic Block Store)와 함께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를 위한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의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5.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구성할 필요 없이 SMB를 통한 용이한 연결이 가능하다.

6. 맥OS(macOS),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클라이언트에서 기본 플랫폼 파일 시스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비용 없이 퀀텀 DLC(Distributed LAN Client)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7. 스토어넥스트(StorNext) 볼륨에서 아마존 S3, 아마존 S3 Glacier 또는 기타 AWS 스토리지 서비스로의 데이터 및 콘텐츠의 티어링(계층화)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