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캡스 뷰가드AI’ 성능 업그레이드
상태바
SK쉴더스, ‘캡스 뷰가드AI’ 성능 업그레이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보안성과 비즈니스 지원 및 매장 운영 능력을 한층 높였다. 

캡스 뷰가드AI는 SK쉴더스가 지난해 12월 전격 출시, 신규 고객에 전면 도입한 다기능(Multi-functional) AI 기반의 CCTV로 감시 및 보안부터 다양한 방문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 영상 분석은 물론 화면 내 원하는 감시 구역을 직접 지정하거나 방문 고객 데이터 수집을 통한 통계 제공 등 AI, D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툴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AI CCTV에 ‘실시간 방문 통계’ 기능을 추가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를 즉각 전달할 수 있다. AI CCTV가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해당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 수 현황 ▲전일 대비 방문객의 증감 수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시간대 등을 제공한다. 매장 내 방문 고객 유형을 다양하게 분석해 줘 매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AI 스마트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캡스 뷰가드AI는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사람, 차량, 이륜차로 구성된 검색 옵션에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색상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색상 검색은 차량은 물론 사람이 착용한 상/하의 색상으로 영상을 검색할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쉽게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AI 스마트 검색은 사람/차량, 영역 지정, 침입/방문 등을 기준으로 영상을 검색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도 지정이 가능하다.

특히 SK쉴더스는 고해상도 카메라 라인업 상품을 선보이며 캡스 뷰가드AI의 영상 보안 경쟁력 강화에도 힘썼다. 고해상도 상품은 500만 화소 영상으로 더 선명해진 AI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시 안전 관리가 필요한 공장, 화면 확대 기능을 활용하는 주차장, 넓은 공간에 카메라 설치가 필요한 골프장 등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니터링 영역 및 영상에 대한 UI 화면을 개편하고, 원하는 감지 영역을 편리하게 지정하도록 UI∙UX도 개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