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 ISO 27001 인증 획득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 ISO 27001 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9.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핵심 기술, 고객 중요 정보 보호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 마련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업 프론테오코리아(FRONTEO KOREA)가 국제 표준 정보 보호 인증 'ISO/IEC 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프론테오 본사와 미국지사는 이미 관련 인증을 획득했다.

프론테오코리아는 법률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전자증거개시) 리걸테크(LegalTech) 분야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AI 솔루션 부문에서 정보 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분야, 114개 관리 기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 받았다.

이디스커버리 서비스는 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대기업들이 지적재산권(IP) 관련 국제소송을 할 때 이용하는데, 이때 산업 기밀과 국가 핵심 기술(NCT) 등 해외로 유출될 경우에 국가의 안전 보장 및 국민 경제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 기술에 관한 정보를 다룬다.

또한, 내부 조사, 감사에 도입되는 AI 솔루션도 기업 및 기관의 내부자 횡령, 부정행위, 탈세, 담합 등 외부로 유출되면 안 되는 민감한 데이터를 분석한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ISO 인증은 고객 정보 자산이 유출되지 않는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정보보호관리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국가 핵심 기술 등 각종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