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콘트롤즈, IoT 에지 디바이스용 미래지향적 통신 프로토콜 제공
상태바
퍼시픽콘트롤즈, IoT 에지 디바이스용 미래지향적 통신 프로토콜 제공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2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연결 기기들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출현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연결성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비자 상호작용과 서비스 제공의 전혀 새로운 방식이 생겨났다.

하지만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이하 IoT) 기회의 가능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툴과 기술이 필요하다.

스마트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는 기존의 툴들은 완벽한 가치척도를 제공하지 않는다. 우리는 스마트 연결 기기들이 일반화된 환경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새로운 기기는 단순한 기능을 실행하는 데도 각각 다른 맞춤화와 유지보수를 필요로 한다. 우리는 개발을 자동화하고 재사용을 활용하며 디바이스 데이터를 쉽게 연결 및 통합하며 IoT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체계를 개발해야 한다.

퍼시픽콘트롤즈 에지 디바이스 통신 프로토콜(EDGE DEVICE COMMUNICATION PROTOCOL, 이하 EDCP)은 수십년간의 기계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 통합에 대한 지식, 그리고 배치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 퍼시픽콘트롤즈 에지 디바이스 통신 프로토콜(EDGE DEVICE COMMUNICATION PROTOCOL, 이하 EDCP)은 수십년간의 기계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 통합에 대한 지식, 그리고 배치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EDCP는 스마트 게이트웨이 기기와 유비쿼터스 IoT 솔루션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안정된 사물통신(machine to machine communication)을 가능하게 하고 웹서비스와 수준 높은 시스템의 데이터를 통합할 뿐 아니라 지엽적인 센서와 디바이스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집계한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보안, 데이터 수집 및 로깅, 데이터 일반화, 데이터 분석, 데이터 전송, 제어, 보안, 웹서비스, 원격 관리 및 인공지능 설치 등이 있다.

EDCP는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구동 가능하며 유연하고 확장가능하며 무게가 가벼워, IoT 솔루션 제작을 위해 고지능 네트워크 기기를 추가하는 데 적합한 IT 프레임워크다.

딜립 라훌란(Dilip Rahulan) 퍼시픽콘트롤즈 회장은 “퍼시픽 콘트롤즈는 전세계 OEM 회사들과 스마트시티(Smart City) 개발자들에게 혁신적인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이번에 우리가 새로운 IoT 에지 디바이스용 통신 프로토콜(EDCP)을 출시해 전세계 IoT 업계에 제공함으로써 IoT 지원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것은 IoT 서비스의 대량 설치를 가능하게 해줘 IoT 사업을 급격히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지 디바이스용 통신 프로토콜(EDCP)은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기업에 연결하는 방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전세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IoT 통합을 가능하게 하고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에게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를 서비스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