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시스고, 임베디드 SW 개발 '맞손'
상태바
쿤텍-시스고, 임베디드 SW 개발 '맞손'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쿤텍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안전, 보안 문제 개선을 위해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운영체제(Real-Time Operating Systems, RTOS) 솔루션 공급업체인 시스고(SYSGO)와 협력한다.

유럽 최고의 RTOS 기업인 시스고의 파이크OS(PikeOS) 플랫폼은 안전한 환경에서 여러 가상머신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리눅스(Linux), 인증된 포직스(POSIX), ARINC, 오섹(OSEK), 에이다(Ada), RT(Real-Time) Java 등을 포함하여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운영 게스트 OS를 제공하고, x86, PowerPC, MIPS, RISC-V, LEON, ARM과 같은 다양한 단일 및 다중 코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PikeOS에는 이클립스 기반 통합 개발 환경인 CODEO IDE가 포함되어 있어 안내 구성, 원격 디버깅, 대상 모니터링, 원격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타이밍 분석 기능은 물론 컴파일러 및 어셈블러와 같은 표준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임베디드 가상화를 위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의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스고 에티엔느 부테리(Etienne Butery) 대표는 "시스고의 PikeOS 또는 ELinOS 기술과 쿤텍의 응용프로그램 개발능력이 결합하여 항공우주, 철도,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사이버 보안 요구사항 충족을 위한 완전히 통합된 소프트웨어 실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시스고의 임베디드 장치 개발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시스템용 가상화 플랫폼 영역에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시스고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복잡한 SoC 소프트웨어 스택과 대규모 임베디드 시스템 전체를 손쉽게 관리하여 고도의 안정성과 보안이 요구되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