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KISA, ‘제1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램섬웨어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제1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9월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 규모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전문 지식이 없어도 비용만 지급하면 되는 랜섬웨어 서비스 형태의 공격으로 진화하고 있어 사이버 범죄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있다.

이에, KISA는 랜섬웨어에 대한 체계적 대응을 위해 2017년부터 노모어 랜섬과 국제 협력을 시작으로 랜섬웨어 암호 기술 연구 및 복구 도구 개발, 공격 동향 분석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KISA는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랜섬웨어의 적극적 대응 필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마련했으며, 매년 개최해 국가․공공, 금융,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와 함께 랜섬웨어 대응 및 예방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KISA의 ‘랜섬웨어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AI기반 자율형 차단 기술 ▲랜섬웨어 수사 사례 ▲국내·외 랜섬웨어 복구 동향 및 기법 등의 내용으로 발표가 이어지며, 랜섬웨어 공격 대응 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 토의를 마지막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 컨퍼런스는 랜섬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9월 8일까지 선착순 100명까지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재 KISA 융합보안단장은 “랜섬웨어 범죄 형태의 조직화·지능화로 수익 실현이 용이해지면서 공격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랜섬웨어 공동 대응을 위한 협력이 중요한 만큼, 본 컨퍼런스가 각 분야의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