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엔피코어,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 강화 협력 위한 MOU
상태바
퀸텟시스템즈-엔피코어,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 강화 협력 위한 MOU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8.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에 AI 보안 기술 적용
SaaS 기반 보안 솔루션 제공 사업 기반 마련
빠르고 안전한 클라우드 도입 지원 노력할 것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는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대응 전문기업 '엔피코어'와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에 대한 보안 서비스 제공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의 필수 요소로 클라우드 도입 속도가 빨라지는 가운데 기업과 개인정보 침해에 따른 보안 강화를 요구하는 시장 흐름에 대응하고자 체결하게 됐다.

퀸텟시스템즈와 엔피코어는 보안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의 CALS 플랫폼에 탑재하면서 SaaS 기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기반을 마련했다. 사용자들은 로우코드 플랫폼을 이용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필요한 보안 서비스를 편리하게 선택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좌측부터 엔피코어 백세현 해외사업전략이사, 한승철 대표,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대표, 전준 이사 (사진 출처 : 퀸텟시스템즈 제공)
좌측부터 엔피코어 백세현 해외사업전략이사, 한승철 대표,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대표, 전준 이사 (사진 출처 : 퀸텟시스템즈 제공)

 

엔피코어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악성코드와 랜섬웨어의 이상 행위를 사전에 자동으로 탐지하고 제거함으로써 엔드포인트 시스템인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보호하는 보안 전문기업이다. 최근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영역에도 진출하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퀸텟시스템즈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칼스)를 개발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해온 로우코드 전문기업이다. CALS(칼스)는 현재 어플리케이션 및 SaaS 제품 개발, 산업군/업무용 SaaS앱에 도입돼 적극 활용 중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상에서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확산을 봉쇄하고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기술 교육과 보안 컨설팅,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단순 협업을 넘어 실질적인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승철 엔피코어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편리함이라는 이면에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면이 존재한다”며 “철저한 커스터마이징과 최신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기능으로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엔피코어와의 공조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며 “꾸준한 보안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물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앞장서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