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안전한 ‘내일의 인터넷’ 위한 센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기간 단축
상태바
프리스케일, 안전한 ‘내일의 인터넷’ 위한 센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기간 단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자사 프로세서 엑스퍼트(Processor Expert) 도구가 통합돼 자사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위한 임베디드 센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구성 및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텔리전트 센싱 프레임워크 (ISF) 2.1을 발표했다.

이 통합 기능은 프레임워크의 센서 퓨전 기능 및 추가적인 센서 유형에 확장된 지원과 함께 커넥티드 홈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의료 및 커넥티드 인더스트리얼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내일의 인터넷(Internet of Tommorow)’를 위한 센서 기반 솔루션의 개발을 쉽게하고 기간을 감소시킨다.

새로운 센서 기반 사물간인터넷(IoT) 솔루션의 많은 부분은 센서 데이터의 추상화나 결합 및 사용이 복잡한 프로세스에 익숙하지 않은 신생 업체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IoT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여부에 센서가 갈수록 중요해지면서 임베디드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강화하는 MCU와 여러 센서 데이터 통신을쉽고 빠르게 통합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프리스케일 ISF와 프로세서 엑스퍼트(Processor Expert) 개발 기술을 통합해 사용하기 간편한 도구를 제공하며 이 도구는 여러 센서 데이터를 추상화해 널리 사용되는 프리스케일 키네티스(Kinetis) MCU 제품군에 기반한 디바이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과정을 능률화 및 간소화한다.

▲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자사 프로세서 엑스퍼트(Processor Expert) 도구가 통합돼 자사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위한 임베디드 센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구성 및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텔리전트 센싱 프레임워크 (ISF) 2.1을 발표했다.

이로써 개발자는 센서 데이터의 추상화 및 결합 방법 대신 센서 데이터의 사용 방법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바박 타헤리 프리스케일 센서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겸 총책임자는 “IoT의 성장으로 이전에는 연결돼 있지 않아 작동 환경이 인식되지 않았던 제품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가 가능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무선으로 안전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지능형 센서 클러스터가 있다. 프로세서 엑스퍼트 기술과 결합된 ISF 덕분에 개발자는 센서 클러스터를 사용해 훨씬 더 신속하게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개발자는 센서 데이터 추상화 및 수집에 대한 부담이 없는 만큼 기능과 IP 추가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전보다 훨씬 더 빠르게 IoT를 새로운 혁신으로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의 키네티스(Kinetis) MCU, 커넥티드 솔루션, IoT 프로토콜 및 보안 솔루션을 활용하는 ISF 2.1은 센서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의 제품화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이 프레임워크는 광범위한 프리스케일 키네티스(Kinetis) MCU에 걸쳐 구축 가능하며 대부분의 프리스케일 지능형 센서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프리스케일의 폭넓은 MCU 지원 연계 시스템을 보완해 개발자에게 고객의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에 프리스케일 MCU 및 센서를 통합하기 위한 능률적인 통합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ISF 2.1은 프리스케일 센서 포트폴리오와 함께 개발되도록 설계돼 있으며 프리스케일의 센서 퓨전 라이브러리를 간편하고 적합한 프러세서 엑스퍼트 센서 구성 요소로 통합한다. 또한 이 구성 요소를 통해 기본 센서 및 퓨전 알고리즘을 완전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이 프레임워크는 센서 데이터를 공통 엔지니어링 단위로 제공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여러 디바이스별 포맷을 지원하는 추가적인 코딩 작업 없이도 센서간에 전환할 수 있다.

따라서 프리스케일의 분석용 임베디드 데이터 로거에 의해 입증된 바와 같이 ISF는 프리스케일의 센서 데이터 분석 워크플로에서 사용할 데이터를 쉽게 획득하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다.

한편 ISF 2.1은 공개 소스 모델로 릴리스되므로 개발자는 개발 프로세스에서 무료로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