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X, 상반기 연결 매출 역대 최고 실적 달성
상태바
KX, 상반기 연결 매출 역대 최고 실적 달성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8.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30% 급증

케이엑스이노베이션(상장명 KX)이 연결 기준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 1530억 원, 영업이익 403억 원을 달성하며, 반기 기준 자체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30% 증가한 수치다.

KX그룹은 방송 송출과 채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배회사 KX이노베이션을 중심으로, 주요 계열사에 반도체 부품 소재 및 SSD 케이스를 생산하는 KX하이텍, 네트워크 보안 업체 넥스지, 셋톱박스 업체 인텍디지탈, 그리고 신라CC와 파주CC 등 레저기업들이 속해 있다.

올해 상반기 레저 계열사들이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고, KX하이텍과 넥스지 등 IT·제조 부문에서 신규 프로젝트 수주와 수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다만, KX측은 보유 투자 주식을 인식하는 회계 기준이 변경되면서 당기순이익은 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억 원 감소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주식 일부 처분으로 보유 지분이 14%로 낮아져 순자산 기준보다 낮은 시가로 인식되며 영업외비용 150억 원이 발생했다. 반대로 당초 낮은 취득가로 인식했던 별도 기준으로는 이번 기준 변경에 따라 99억 원의 이익을 기록했다.

한찬수 대표이사는 호실적에 대해 “선제적으로 구축한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가 코로나 장기화 등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 그 진가를 발휘했다. 하반기 경기 전망도 녹록지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내실 경영을 통해 성장 기조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