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상태바
클루커스,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8.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중심 기업 문화 조성에 힘쓰며 설립 이후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과 달성
기업정보플랫폼(잡플래닛) ‘일하기 좋은 클라우드 회사 9위’에 선정, 클라우드 MSP 중 1위로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금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을 평가해 전국에서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분석과 국민 추천 등으로 후보 기업을 발굴해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책자금 지원과 세액 공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클루커스는 선정과정에서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학력-전공 제한 없는 능력중심채용 ▲상시 연봉인상 등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더불어 ▲정규직 채용 원칙 ▲유연근무제를 통한 일 생활 균형 ▲직위·직급 없는 수평조직 운영 ▲직원의 직무능력 및 기술 취득 장려를 위한 교육비/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 등 일자리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클루커스는 능력 중심의 인재 운용을 위해 열린 채용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업무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직원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방식인 ‘내부직원 추천제’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추천을 받고 입사한 직원이 회사에 잘 안착하면 회사는 추천직원에게 일정액의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전 직군 채용 과정에서 학력 및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아태지역 내 장애 포용적 직장 공간을 만들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인에이블러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도 실현하고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열린 방식으로 적극 채용하고 있으며 덕분에 설립 이후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라며 “클라우드 세상에서는 무한한 기회가 있다. 앞으로도 열린 채용과 함께 회사와 직원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업인으로서 맡은 역할에 책임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기업정보 플랫폼인 잡플래닛에서도 “일하기 좋은 클라우드 회사” 9위에 선정되며 높은 직원 만족도와 기업 평판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2021 정부포상 일자리 창출 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