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교육생, MS 국제 인증 자격증 전원 합격
상태바
세종대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교육생, MS 국제 인증 자격증 전원 합격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0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이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의 기초 과정으로 진행한 ‘2022 하계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여한 교육생 전원이 MS의 국제인증 자격증 Microsoft Certified Fundamentals(MCF)의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분야에서 전원 합격했다.

MCF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주식회사 에쓰티케이는 7월 13일 클라우드 분야 국제 인증 자격증 ‘AZ-900(Microsoft Azure Fundamentals)’을, 7월 20일 인공지능 분야 국제인증 자격증 ‘AI-900(Microsoft Azure AI Fundamentals)’을 세종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응시자 모두가 합격하는 성과를 냈다고 8월 2일 밝혔다.

‘2022 하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은 클라우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정보보호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기초 과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ISV 파트너사인 스퀘어네트는 학생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직접 경험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수업 중에 클라우드를 다뤄 보고 프로젝트도 진행했으나, 단편적인 지식들을 얻는 데 그쳤지만, 이번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이 머릿속에 잘 정리됐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1000점 만점에 700점을 넘어야 합격하는 이 시험에서 AZ-900은 14명 817점을, AI-900은 16명 855점이라는 평균 점수를 보였다.

이번 학습 과정의 책임자인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는 “이번 학습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정보보호 개념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됐다. 또한 자격증 취득으로 자신감을 얻고 정보보호에 대한 도전 의식을 갖는 동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승근 에쓰티케이 대표는 “클라우드는 정보보호가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인 만큼 세종대학교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에서 MS의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술을 익혀 정보보호 인재양성에 도움을 줬던 소중한 자리다. MS의 국제인증자격증은 이를 증명하는 수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