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 자율 비행 드론 배송 서비스 ‘시프트 제로랩’ 시범 서비스 개시
상태바
TIE, 자율 비행 드론 배송 서비스 ‘시프트 제로랩’ 시범 서비스 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7.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욕장에서 자율 비행 드론이 음식 배송 선보여

드론 및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디스이즈엔지니어링(this is engineering Inc, 이하 TIE)이 7월 28일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서 드론 배송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

TIE가 개발한 ‘시프트 제로랩(SHIFT ZEROLAP)’은 자율 비행 시스템을 탑재한 드론 서비스로, 오차 범위 5cm 이내의 정밀 착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TIE는 서비스 검증 및 안전 테스트를 통해 배송 드론 서비스의 안전성과 효용성을 검증하였으며, 본 서비스에 이어 더 많은 지역까지 라스트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프트 제로랩 시범 서비스가 추진되는 망상해수욕장, 기곡해수욕장 인근 해변에서는 가까운 거리에 ’드론 배송존’이 설치되어 있어 편의 시설 이용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유정 TIE 대표는 “그동안 지상으로 이동하여 생활해 왔던 것들을 3차원상으로 옮기는 것이 TIE의 미션이다. 드론 배송을 통해서 사람들이 물건을 주문하고 받는 일상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로랩 서비스를 준비했다. 또한, 이번 베타 서비스로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드론의 편의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드론 배송 서비스가 보다 빠르게 실생활과 산업에 도입되어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