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7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런칭
상태바
싸이월드, 7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런칭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애플에 싸이월드 1차 고도화 버전 앱 심사 제출 완료

싸이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을 28일 런칭한다. 싸이월드는 23년 만에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 확장된다. 
 
싸이월드는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타운에 대한 연동 개발을 완료하고,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 앱 심사를 제출했다.

또한 싸이월드는 싸이타운 연동과 함께 싸이월드의 1차 고도화 버전도 28일부터 서비스한다. 추억의 사진첩 폴더 업로드, 사진 확대·축소, 새 게시글, 댓글, 종아요 등의 푸시 알림 서비스, 그리고 글로벌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VONVON과 함께한 과거 싸이월드에서 유행했던 이름 궁합 심리테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된 1차 고도화를 통해 SNS로서의 기본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휴면 해제 700만을 넘어섰기 때문에, 이제 싸이타운과의 연동을 통해 회원들에게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의 확장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것이다. 연동 오픈 후 그동안 대형 파트너사들과 준비한 다양한 컨텐츠들을 계속 공개함으로써 SNS와 결합된 메타버스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제트와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11월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합작법인 싸이월드한컴타운을 설립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을 개발했다. 싸이월드제트에는 한글과컴퓨터, CBI, 초록뱀컴퍼니, NHN벅스, 다날 등이 CB투자자로 참여해 싸이월드 플랫폼 개발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완성에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