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 최강의 그래픽 프로세서 ATI 라데온™ HD 4890 발표
상태바
AMD, 세계 최강의 그래픽 프로세서 ATI 라데온™ HD 4890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최근 세계 최강의 그래픽 프로세서인 ATI 라데온(Radeon)™ HD 4890 그래픽 카드를 발표했다.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의 최신형 그래픽 카드는 1.36 테라플롭스(TeraFLOPs) 의 연산성능, 고성능 GDDR5메모리, 1GHz에 육박하는 고속 엔진 클럭 스피드를 자랑한다. ATI 라데온 HD 4890은 최신 설계를 통해 역사적인 다이렉트X 10.1 지원 게임 타이틀을 포함해 동급 최강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을 통해 AMD는 OEM, 채널 파트너, DIY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드래곤(Dragon) 데스크톱 플랫폼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AMD의 그래픽 제품 사업부 릭 버그만(Rick Bergman) 수석부사장은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수요가 가장 많은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 라인업에 집중하는 AMD의 스윗 스팟 전략(Sweet Spot Strategy)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지난해 ATI 라데온 HD 4850 과 ATI 라데온 HD 4870 제품을 발표하면서 AMD는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성능과 경이적인 가치를 제공하였고, 오늘의 발표로서 이를 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전세계 주류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책정되었다"고 덧붙였다.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GSC 게임월드의 'S.T.A.L.K.E.R: Clear Sky' 뿐 아니라 지난달 출시된 유비소프트(Ubisoft)의 '톰 클랜시(Tom Clancy)의 H.A.W.X.™' EA의 배틀포지(BattleForge)™, 세가의 스톰라이즈(Stormrise)™ 등의 최신 다이렉트X 10.1 게임 지원을 통한 AMD의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렉트X 10 게임과 비교해보면 다이렉트X10.1 게임은 보다 높은 게임 성능과 향상된 비주얼 경험을 제공한다.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고화질 및 고품질 이미지 설정에서도 가장 고사양의 게임을 다룰 수 있는 성능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한다. 오버클러킹에 능숙한 전문가들을 위해서 ATI 라데온 HD 4890는 엄청난 성능 튜닝 유연성을 제공한다. 게임을 위해 보다 높은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ATI 크로스파이어(CrossFireX)™ 기술을 이용해 한 대의 PC에 최대 4개의 ATI 라데온™ HD 4890 카드를 연결할 수 있다.

에디 메논 (Eddie Memon) XFX 마케팅 부사장은 "궁극적인 비주얼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최고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원하고, 우리의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이 욕구를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XFX의 뛰어난 디자인과 AMD의 우수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탄생한 ATI 라데온 HD 4890 카드로 우리는 그 동안 범접하지 못했던 1GHz의 클럭 스피드에 접근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다양한 ATI 스트림 가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ATI 스트림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SD와 HD 동영상을 소비자의 전자 기기에 맞춰 다양한 포맷의 영상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제작, 재생, 애플리케이션 공유 등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사이버링크(CyberLink)는 뛰어난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파워디렉터(PowerDirector) 7을 ATI 스트림 기술에 최적화시켰다. 파워디렉터7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CPU로만 작업을 했을때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보여주는 GPU 가속 동영상 전환 기능을 제공하도록 ATI 스트림 기술을 통합시켰다.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카드는 뛰어난 게임 성능을 제공하도록 특화되어 있지만, 뛰어난 HD 멀티미디어 성능도 함께 제공한다. 모든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 카드는 저해상도의 미디어 해상도와 선명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사용자들이 뛰어난 영상의 HD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의 2세대 통합 비디오 디코더 (UVD 2.0)를 통해 사용자들은 부드러운 HD 비디오 재생, 선명하고 뚜렷한 이미지 및 선명한 색감을 확인할 수 있다. HDMI, PIP(picture-in-picture) 및 7.1채널과 같은 최신 HD 오디오 기술의 지원을 통해 ATI 라데온 4890 그래픽 카드는 영화관 수준의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는 다양한 디자인의 보드 및 쿨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많은 AIB(add-in-board) 협력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에 지원하는 협력사들은 아수스, 클럽 3D, 다이아몬드 멀티미디어, Force3D, G큐브, 기가바이트, HIS, 젯웨이, MSI, 팰릿멀티미디어, 파워컬러, 사파이어테크놀로지, 비젼텍, XFX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