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러시아 석유 소매사 EKA에 비접촉 EMV 카드 공급
상태바
젬알토, 러시아 석유 소매사 EKA에 비접촉 EMV 카드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러시아 석유 소매업체인 EKA에 옵텔리오 퓨어(Optelio PURE) 비접촉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 자체 브랜드 카드는 기존 EKA의 결제 카드와 통합되는데 부정사용을 강력하게 방지하며 최종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2015년 4월 도입됐으며 업계 표준인 멀토스(MULTOS) 운영 시스템에 부합한다.

EMV 표준의 시행을 통해 다른 소매사와의 상호운용성을 구축하려는 EKA의 향후 사업계획에도 가속도가 붙게 됐다.

▲ 이 자체 브랜드 카드는 기존 EKA의 결제 카드와 통합되는데 부정사용을 강력하게 방지하며 최종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됐다. 2015년 4월 도입됐으며 업계 표준인 멀토스(MULTOS) 운영 시스템에 부합한다.

듀얼 인터페이스를 갖춘 이 카드는 EKA 주유소 내에 있는 POS 단말기에 탭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빨라진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카드의 본인 인증은 결제 단말기가 직접 처리해 네트워크상 문제가 발생해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바실리 나자렌코 EKA CEO는 “젬알토는 비접촉 EMV 개인결제 카드용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전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면서 “젬알토는 지역별 영향력과 사업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기존 EKA 카드와의 통합이 대단히 수월하게 이뤄졌고 더 많은 소매사와 상호운용성을 확보해 강력하고 광범위한 러시아 내 EMV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젬알토의 유럽, 지중해 및 CIS부문 총괄 필립 캠브리엘 부문장은 “젬알토의 기술력은 지난해 3억2000장의 비접촉 카드를 발행하며 검증된 바 있다”면서 “EKA와 같은 지역 소매사들은 젬알토가 러시아 내 대형 금융기관과 협업하며 쌓은 폭넓은 경험으로부터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고 젬알토는 모스크바에 위치한 개인화 센터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