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도로교통공단-국토교통부, 배달 종사자 대상 이륜차 교통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국토교통부, 배달 종사자 대상 이륜차 교통안전 교육 실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7.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과 국토교통부가 이륜차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전국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토교통부와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며 전국 배달 플랫폼 업체 9곳이 참여해 교육 진행을 위한 의견을 모았다.

공단은 전국 13개 시·도 지부에서 이륜차 교통사고와 운행 특성 등 전문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며, 도봉·부산남부·전북 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배달 라이더의 안전한 운전 습관 형성을 위한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7월 8일부터 11월까지 매월 최대 250명의 전국 이륜차 배달종사자(라이더)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지역별 교육 일정에 따라 교육일 일주일 전까지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로 접수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이두희 상황총괄대응과장은 “배달종사자들의 안전 운행 습관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배달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다. 이번 교육이 종사자들의 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황윤상 교육운영처장은 “비대면 서비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배달 이륜차 종사자들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안전한 배달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