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금융보안원, 중소 핀테크 기업 보안 점검 지원한다
상태바
금융보안원, 중소 핀테크 기업 보안 점검 지원한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이 ’2022년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중소 핀테크 기업의 보안 점검을 지원한다.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가 중소 핀테크 기업에 필요한 보안 점검 비용의 75%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금융보안원이 수행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금융 테스트베드 참여, 오픈뱅킹 이용,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 등록을 완료한 중소기업뿐 아니라 2022년부터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중소기업 해당)도 해당된다.

점검 유형은 금융테스트베드 참여 기관, 오픈뱅킹 이용기관 및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업자를 대상으로 핀테크 기업 보안 점검, 핀테크 서비스 취약점 점검을 지원한다.

보안 점검을 희망하는 기업은 금융보안원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신청 안내서 등을 참고해 보안 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지속적인 디지털 금융 혁신 추진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등에 맞춰 보안 점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철웅 금융보안원 원장은 “핀테크 보안 점검 지원이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디지털 금융혁신의 안전한 생태계를 마련해 주고 있다.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으로서 금융소비자가 중소 핀테크 기업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핀테크 보안 점검을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