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IoT ASIC용 보안 IP 서브 시스템 ‘소테리아!’ 출시
상태바
패러데이, IoT ASIC용 보안 IP 서브 시스템 ‘소테리아!’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서비스와 지적 재산(IP) 공급 기업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가 보안 서브 시스템 ‘소테리아!(Soteria!)‘를 출시했다.

소테리아! 솔루션은 맞춤형 시스템온칩(SoC) 설계를 위한 신뢰점(Root of Trust, RoT) 메커니즘을 제공해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응용 제품에 하드웨어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패러데이의 소테리아! 서브시스템은 불변 부팅 ROM과 임베디드 프로세서, 보안 하드웨어 엔진(AES, HMAC, RSA, TRNG, CRC, SYSC)을 포함한다. 또한 ▲보안 부팅 인증 ▲암호화 알고리즘 ▲장치 인증 ▲보안 통신 및 보안 모니터링 기능을 뒷받침하는 맞춤형 모듈 등도 포함한다.

고객사는 보안 IP 통합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함한 패러데이의 원스톱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보안 SoC 개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 운영 책임자는 “IoT 시스템에 대한 위협이 진화하면서 보안은 IoT 칩 개발의 중요한 부문으로 자리 잡게 됐다. 패러데이의 보안 서브 시스템 솔루션 소테리아!는 우리의 소크리에이티브!VI(SoCreative!VI) A600 SoC 개발 플랫폼과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산업 사물인터넷(IIoT) ASIC 프로젝트에 구축됐다. 필수 시스템 레벨에 기반한 솔루션을 통해 ASIC 및 FPGA-ASIC 고객이 연결된 시스템에서 최고 수준의 보안 수준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