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루마다 데이터옵스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루마다 데이터옵스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5.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호 v9.3,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 v7.0 업그레이드 등 지능형 데이터 운영 관리 지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루마다 데이터옵스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로 에지 투 클라우드 데이터 패브릭을 지원한다.

최근 기업들의 데이터양과 다양성이 확장되고 데이터가 데이터센터, 에지, 하이브리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분산됨에 따라 데이터 스프롤(sprawl, 무질서한 확산) 방지 및 거버넌스 관리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기 위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 실현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루마다 데이터옵스 포트폴리오는 빅데이터 처리·분석 플랫폼 ‘펜타호’를 중심으로 데이터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펜타호v9.3과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 v7 등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복잡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 관리, 통제,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루마다 데이터 카탈로그 v7은 데이터 품질 및 거버넌스 개선을 위한 데이터 패브릭을 생성∙관리해 준다. AI를 기반으로 데이터 품질을 관리하며, 조직 전체의 데이터 소스,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반적인 데이터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펜타호 v9.3은 데이터 생산성을 높이고 복잡성을 줄여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노우플레이크, 몽고DB 아틀라스(Atlas), 테라데이타, 엘라스틱서치7.x, IBM MQ 9.2 등 플러그인 커넥터가 업데이트 됐으며, 많은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지원을 증가시켜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통합 가능성을 확장시킨다.

또한, 펜타호 v9.3을 활용하면 온프레미스 워크로드를 손쉽게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다. 펜타호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패브릭을 최적화해 여러 클라우드, 에지, 데이터센터의 데이터를 자동화하고 통합하기 위한 핵심이 되며, 고객들의 보안, 개인정보 보호, 규정 준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필요한 기반을 제공한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데이터 패브릭 실현은 곧 고객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강화와 이에 따른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의미한다. 업그레이드된 루마다 포트폴리오로 데이터 품질, 거버넌스를 통합하고 지능형 데이터 운영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