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기업 대상 불법 스팸 전송 방지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기업 대상 불법 스팸 전송 방지 설명회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사무소와 함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6월 16일 ‘불법 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열고 정보통신망법, 불법 스팸 행정 처분 사례 등을 소개한다.

KISA는 스팸 관련 법규 이해도 제고 및 불법 스팸 전송 예방을 위해 이번 설명회에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조항에 근거한 올바른 광고성 정보 전송 안내 ▲법 위반 유형별 사례 ▲불법 스팸 행정 처분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사전 수신 동의 획득 및 표기 의무 사항, 수신 동의 및 수신 동의 철회에 대한 처리 결과 통지, 수신 동의자에 대한 정기적인 수신 동의 여부 확인 안내,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수신자의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자동 생성 금지 등 이번 설명회 신청 접수 기간은 6월 10일까지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 시 사전 질의로 궁금한 사항을 제출하면, 행사 당일 질의 응답 시간에 주요 질문을 중심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정원기 KISA 이용자보호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일반 사업자뿐만 아니라 영세·소상공인이 스팸 관련 법령 내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광고를 전송해 법령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많은 사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