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지속가능경영 앞장서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경영 우수 중소기업’ 선정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지속가능경영 앞장서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경영 우수 중소기업’ 선정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5.16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토에버가 동반성장위와 함께 진행한 협력사 ESG 컨설팅 결과 ‘최우수 평가’ 받아
“글로벌 수준의 사회적 책임 이행하는 중소기업”…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경영 인정

굿모닝아이텍은 기업용 인프라 솔루션 기술과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경영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굿모닝아이텍은 지난해 현대오토에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우수 협력사 ESG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약 6개월여에 걸쳐 관련 교육과 현장 방문 컨설팅 등을 받은 바 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발급한 ‘ESG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동반성장위원회가 발급한 ‘ESG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환경은 물론 임직원들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안전 그리고 소통 및 윤리경영 등 ESG 관련 전 분야에 걸친 진단 항목 44개 중에서 41개를 이미 준수 및 관리하고 있었고 나머지도 평가 기간 중 모두 개선한 것으로 나타나 굿모닝아이텍은 종합 평가 ‘최우수’ 등급의 진단 결과를 받았다.

이번 현대오토에버의 ESG우수 협력사로 선정됨으로써 굿모닝아이텍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급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사진)과 더불어 이 사업에 동참하고 있는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BNK 경남은행 등으로부터 우대금리 혜택도 받게 됐다고 밝혔다.

굿모닝아이텍 현관에 부착된 ESG우수 중소기업 현판
굿모닝아이텍 현관에 부착된 ESG우수 중소기업 현판

ESG경영은 기업이 지구 환경 보호에 참여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직원 및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선한 영향력과 더불어 윤리적이고 투명한 조직 운영을 필수적으로 요구한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 굿모닝아이텍의 ESG 이행사항 확인 결과, 글로벌 수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중소기업이라는 인증을 받은 것이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이번 ESG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지속가능경영과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고로, ESG는 2005년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에서 공식적 용어로 처음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경영의 축을 환경(E), 사회(S) 그리고 지배구조(G)에 맞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0년 초 코로나 팬데믹 발생 이후 인류의 대재앙에 대한 우려로 전 세계적으로 더욱 부각되고 있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이다. 특히 ESG 경영을 실행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는 투자금을 회수하는 등 ESG는 또하나의 글로벌 규제 장벽으로도 작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금융위원회에서 자산 2조원 이상의 코스피 상장사들은 2025년부터 ESG를 의무공시하고 2030년부터는 모든 코스피 상장사들이 ESG공시를 의무적으로 공시하도록 금융위원회가 규정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