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150억 원 투자 유치... ‘SaaS’, ‘메타버스’, ‘가상자산’ 보안영역 사업 확장 본격화
상태바
이스트시큐리티, 150억 원 투자 유치... ‘SaaS’, ‘메타버스’, ‘가상자산’ 보안영역 사업 확장 본격화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5.1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암코IBK금융그룹PEF, HB인베스트먼트, NH헤지자산운용 참여
보안 산업 내 높은 영향력 및 성장 가능성 높은 B2C 비즈니스 모델 등 높게 평가
인수합병 등 신규 사업에 공격적 투자, 기존 사업과 시너지 내고 사업 다각화해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스트시큐리티는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기업으로 150억 원 규모의 상장 전 투자 유치(Pre IPO)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스트시큐리티 투자에는 유암코IBK금융그룹PEF, HB인베스트먼트, NH헤지자산운용이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산업 내 높은 영향력, 성장 가능성 높은 B2C 기반 비즈니스 모델 등을 높게 평가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공격적인 신규 사업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기존사업과 시너지를 낼 SaaS,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 진출하고 ‘메타버스', ‘가상자산’ 보안 영역으로 사업 다각화를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적극적 인수합병을 추진하여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7년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로부터 독립한 이스트시큐리티는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로 매출액이 성장했다. 이후 2020년에는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이듬해인 2021년에는 일회성 비용 조정 후 영업이익률 9% 수준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다져 놓았다.

최근에는 2024년 코스닥 상장을 위해 IT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문가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고, 지난 2일에는 KB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는 등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이스트시큐리티 정진일 대표는 "투자사들이 주목한 건 당사가 보안 산업에서 갖는 영향력과 이를 기반으로 한 사업적 안정성, 그리고 1,6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국민백신 '알약'의 높은 성장 잠재력 및 확장성에 있었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이스트시큐리티는 보안회사 대부분이 B2B 고객기반의 사업을 운영하는 데 반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차별성으로 기존 보안 상장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스트시큐리티는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던 기존 백신 사업의 역량 강화는 물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IT 인프라 플랫폼 서비스에도 본격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B2B와 B2C를 모두 아우르는 당사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고도화하고 사업 저변을 확대해 코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고자 하며, 이와 동시에 이스트시큐리티를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