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보이스, AI 음성 인식 기술로 글로벌 파트너사 모집
상태바
파워보이스, AI 음성 인식 기술로 글로벌 파트너사 모집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거래 음성인식 상용화, AI 대화에서 사용자 인증 

음성인식 IoT 기업 파워보이스가 보유한 음성 분야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핀테크, 가전, 자동차, 인공지능 콜센터 등 분야의 음성인식 및 음성 보안 사업 다각화를 위한 협력사를 모집한다.

음성 보안 인증 기술을 개발한 파워보이스는 2002년 설립된 이후, 원거리 음성 제어 기술과 소리 및 음파를 활용한 데이터 통신 기술 등을 기반으로 음성 및 화자 인식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최근에는 창립 2년 만에 개인마다 조금씩 상이한 음성의 특성을 구별해, 발화자가 누구인지 판단하는 화자 인식 기술을 상용화했다.  

파워보이스는 향후 디스플레이에 터치하며 제품을 제어하는 방식 대신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이용하고 송금 및 결제 등이 가능한 시대가 도래하는 만큼, 자연어 언어 이해, 딥러닝 기술 등 자사의 기술을 활용해 해당 분야에 음성 인식 및 음성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전화망 환경에서의 목소리 인식을 통한 고객 인증 기술은 인공지능 콜센터 서비스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제공하고 자연어 이해와 감정인식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가상 상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는 “음성 분야는 글로벌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파워보이스에는 기회이자 위기인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향후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을 펼쳐 부족한 인지도를 극복하고 당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전 세계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